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품 드라마 해피니스로 돌아온 한효주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한효주는 1987년 2월생으로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그렇게 청주에서 유년시년을 보냈으며, 꿈이 많던 한효주는 수의사, 시인, 교사 등을 직업으로 꿈꿨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꿈을 가지고 학창시절을 보냈던 한효주는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의류회사의 모델 선발대회에 나가게 되었는데,
2등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2003년에 미스 빙그레 선발대회에 나가 대상을 수상 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 계기로 한효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으며, 연기학원을 다니며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배우라는 꿈을 위해 한효주는 연기과에 진학하기 위해 서울로 상경하여 고등학교를 전학하여 고모집에서 지내며
입시 준비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효주는 동국대학교에 들어갔으며 연극학과를 졸업하게 됩니다.
한효주는 2005년 MBC 시트콤 논스톱 5에 특별출연을 하며, 첫 데뷔를 했습니다.
시작은 특별출연이었지만, 한효주의 출연이 반응이 좋아지자 논스톱에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한효주는 꾸준히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췄고, SBS 인기가요의 진행도 맡았으며,
여러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작품활동을 꾸준히 하던 한효주는 2009년 SBS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에 이승기와 출연하게 됩니다.
한효주는 고은성이라는 배역을 맡아 역할을 너무 잘 소화해내며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한효주라는 이름을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같이 호흡을 맞춘 이승기와 지금까지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찬란한 유산 이후 작품 둥이에 캐스팅되면서 주연을 맡아 연기했는데 연기력에 관한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둥이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하였고, 한효주는 둥이로 연기대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였으며 2015년에 영화 뷰티 인사이드라는 작품에 주연을 맡으며 수상하였고,
이후 드라마 W에 주연을 맡아 이종석과 호흡을 맞추게 되었으며, 흥미로운 소재로 인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한효주는 W로 미니시리즈부문에서 여자 최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하게 됩니다.
한효주는 예능계에도 출연하여 존재감을 확실히 들어내며 거리낌 없는 모습으로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호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예능에서도 진심을 다해 활동하는 한효주는 2021년 11월 드라마 해피니스에
주연 윤새봄역을 맡으며 박형식과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종영을 앞두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되는 배우 한효주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